ALL MENU

  • 정관공장
    46020 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읍 농공길 2-9
  • 서창공장
    50511 경상남도 양산시 소주공단 3길 50
성우 어린이집 Intranet 역사관 ENG 사이트맵
GREEN TECHNOLOGY 자연이 숨 쉬게 하는 기술력으로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뉴스룸

Total : 397 (3 / 27 Page)
  • 367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실시

    12월 18일 서창공장 대강당(정관, 장안, 지사, 수원, 핫스탬핑, 아산은 화상연결)에서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김주희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한 이번 교육을 통하여 장애란 누구나 갖고 있고, 가질 수 있는 하나의 특성일 뿐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그동안 갖고 있던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잘못된 에티켓을 고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성우하이텍은 시각, 청각, 지체 장애인 직원들과 함께 일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편견’을 걷어내면 ‘인재’가 보인다”를 모토로 장애인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관리자l 2018-12-31

    1,035Views

  • 366

    아산성우하이텍 윤성환 이사, 철탑산업훈장 수훈

    부산의 우수 수출기업을 발굴하고, 수출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열린 제55회 무역의 날 전수식에서 아산성우하이텍 윤성환 이사는 철탑산업훈장을 수훈하였고, 성우하이텍 이상식 대리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12월 12일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18년 부산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윤성환 이사는 프레스와 가공라인의 무인화, 소인화를 통한 생산력 혁신활동으로 무역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철탑산업훈장을 수훈하였습니다. 아산성우하이텍은 2014년 7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하였고, 성우하이텍은 2017년 5억불 수출탑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무역의 날은 1964년 수출 1억 달러를 달성한 것을 기념해 ‘수출의 날’로 지정한 후 1990년부터 ‘무역의 날’로 명칭을 바꾸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수출규모는 지난 55년 동안 6000배 성장하여 올해 사상최대인 6000억 달러를 달성할 전망입니다. 국내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미·중 통상갈등과 보호무역주의 확산에 따른 수출 부진 등 통상환경의 불확실성의 위협 속에서도 성우하이텍은 4차 산업, 친환경 자율주행차 시대를 선도하는 신기술 도입과 핵심부품 개발 및 생산을 바탕으로 국내 완성차 회사의 글로벌 경쟁력 확대 및 수출 증대에 더욱 매진할 것입니다.

    관리자l 2018-12-18

    1,453Views

  • 365

    무재해 달성을 위한 아산성우하이텍 안전결의대회 개최

    10월 24일 아산성우하이텍 현관로비 앞 광장에서 2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무재해 달성을 위한 아산성우하이텍 안전결의대회] 가 개최되었습니다. 임직원들은 이 자리에서 결의문을 다 같이 낭독하며 무재해 사업장 달성과 우리 스스로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확보하기 위해 재해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결의대회에 인사정보사업본부 도종복 부사장이 참석하여 무재해기를 직접 전달하며 참석자들의 안전 의지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고, 아산사업본부 정재호전무는 기념사를 통해 오늘 자리가 보여주기 행사로만 끝나지 않고 나와 내 가족의 행복을 위해 안전에 관한 한 기본과 원칙을 철저히 지키자고 당부했습니다.

    관리자l 2018-10-30

    1,692Views

  • 364

    성우혁신사관학교 2기 입교식

    10월 1일, 서창공장 대강당에서 성우혁신사관학교(SHiOTS, Sungwoo Hitech Innovation Officer Training School) 2기생들의 입교식이 진행되었습니다. 15명의 조/반장을 2기생으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6개월 간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교육, 선진기업 현장 방문, 고유의 노하우 공유를 통하여 강하고 유연한 제조현장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문용 성우혁신사관학교 교장(대표이사 사장)은 격려사를 통하여 1기생들의 성과를 이어 받아 한 단계 더 도약하는 6개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며, 회사도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관리자l 2018-10-16

    2,538Views

  • 363

    BCMS 모의훈련 시행

    9월 19일, 서창공장에서 BCMS 모의훈련을 시행하였습니다. BCMS(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System, 업무연속성관리체계) 훈련은 지진, 태풍, 폭우, 낙뢰 등의 재난으로 화재, 붕괴, 침수 발생으로 인한 인명 및 설비, 제품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재빠른 수리 및 복구를 통해 사업의 연속성을 유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날 훈련은 전 직원이 참여하는 집체 훈련(1부)과 상황실을 구성한 지휘소 훈련(2부)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훈련을 참관하며 도움과 조언을 아끼지 않아주신 양산소방서 관계자 여러분과 진지한 자세로 훈련에 참여해 주신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관리자l 2018-10-16

    2,088Views

  • 362

    성우혁신사관학교 1기 수료식

    8월 31일, 서창공장 대강당에서 성우혁신사관학교(SHiOTS, Sungwoo Hitech Innovation Officer Training School) 1기생들의 최종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하였습니다. 강하고 유연한 제조현장을 만들기 위하여 지난 6개월 간 노력한 성과를 임직원들에게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개 조에서 중간 발표회 때보다 더 깊이 있는 프로젝트를 주제로 한층 더 자신감 있는 자세로 발표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동료들은 격려의 박수로 화답하였습니다. 이어서 1기 수료식에서는 수료배지(badge)와 함께 성과에 따른 포상도 있었습니다. 6개월간 공정한 평가를 거쳐 1등 나현진 반장, 2등 박창균 조장, 3등 한영하 조장에게 소정의 상금도 전달하였습니다. 성우혁신사관학교 1기는 3월 5일 출범식을 시작으로 5월 31일 중간 발표회를 거쳐 이번수료식을 마지막으로 종료하였습니다. 1기 수료생들은 교육을 통하여 습득한 지식을 통해 현장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성우하이텍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입니다.

    관리자l 2018-09-12

    1,867Views

  • 361

    (주)성우하이텍, 청년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다

    자동차 차체부품을 생산하는 성우하이텍(부산 정관, 양산 소재)이 자동차산업의 위기가 가중되는 상황 속에서도 침체된 고용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을 채용합니다. 2018년 공개채용은 신입과 경력을 함께 선발하는데, 신입은 대학 이상 졸업예정자나 기졸업자가 지원 가능하며, 경력은 자동차관련 동종업계 혹은 지원직무와 동일한 직무에 2년 이상의 경력 소유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합니다. 모집분야는 신입 △재경, △원가, △인사, △비서, △자재구매, △안전환경, △IT(전산),△R&D, △품질, △영업, △생산/보전, △생산기술, △글로벌 영업, △금형개발 등 총 14개 모집단위로 나뉘며, 경력 △경영지원, △원가, △인사, △자재구매, △안전환경, △IT(전산), △품질, △생산/보전, △생산기술, △글로벌 영업, △금형개발 등 11개 모집단위로 구분하여 모집합니다. 지원서는 9월 3일(월) 08시부터 9월 17일(월) 17시까지 당사 채용홈페이지(https://swhitech.recruiter.c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채용홈페이지와 개인별로 별도 안내할 예정입니다. 채용 전형은 지원자 본인이 신입/경력 및 지원직무를 직접 선택하며, 서류전형, 1차 면접(인적성검사, 그룹토론, 실무면접), 2차 면접(영어구술면접, 임원면접),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됩니다. 최종 전형에 합격 시 신입의 경우 인턴사원으로 선발되어 3개월의 인턴과정을 거친 후 최종 입사가 결정됩니다. 지원분야에 대한 세부 우대사항은 당사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라며, 서류접수 마감일에는 제출에 어려움이 따를 수 있으니 사전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성우하이텍은 국내 사업장을 비롯하여, 중국(베이징, 우시, 옌청, 옌타이, 션양, 창저우, 충칭), 인도(첸나이, 아난타푸르), 체코(오스트라바), 슬로바키아(질리나), 러시아(쌍트 페테르부르그), 독일(한 뮌덴, 딩골핑), 멕시코(몬테레이), 우즈베키스탄(페르가나) 등 8개 국가에 해외 현지법인을 운영 중이며, 미국(디트로이트) 지점을 통해 글로벌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글로벌 업체와의 치열한 경쟁을 함께 할 소통형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립니다. ※ 캠퍼스 리쿠르팅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동아대학교 : 9월 10일(월) 교수회관 3층 인재양성교육실 14시 부산대학교: 9월 11일(화) 문창회관 2층 다목적강의실Ⅱ 14시 부경대학교: 9월 12일(수) 학술정보관 2층 영상세미나실 14시

    관리자l 2018-09-03

    3,634Views

  • 360

    노동부 주관 안전캠페인 개최

    7월 18일, 서창공장에서 고용노동부 양산지청 주관으로 합동안전점검 및 안전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김준휘 양산지청장, 산재예방과장 및 감독관들이 서창공장을 방문하여 진행된 이 날 행사는 작업현장을 둘러보며 안전점검을 하는 것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이어서 대강당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였고, 옥상정원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안전캠페인을 실시하며 모든 행사를 마쳤습니다. 이번 합동안전점검 및 안전캠페인을 통하여 임직원들에게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금 환기시키고, 안전문화 조성의 중요성을 각인시킬 수 있었습니다.

    관리자l 2018-08-16

    1,227Views

  • 359

    아산성우하이텍, ‘2018 문경새재 스포츠페스티벌 직장부 3위’

    7월 7, 8일 이틀간 문경시 일원에서 개최된 ‘2018 문경새재 스포츠 페스티벌 전국 직장인 및 동호인 축구∙족구대회’에서 아산성우하이텍 족구팀이 직장부 3위에 입상하였습니다. 문경시체육회와 대한직장인체육회가 공동 주최한 이날 대회에는 전국의 직장인 및 동호인 2,000여 명이 참여해 기량을 겨뤘습니다. 아산성우하이텍 족구팀은 2014년 창단 이래 연 2~3회 열리는 아산시 대회 우승을 휩쓸고 있으며, 이번 대회에서도 순위권 입상을 이뤄내며 실력을 증명했습니다. 최강부 승격을 목표로 다양한 대회에서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아산성우하이텍 족구팀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관리자l 2018-08-16

    1,279Views

  • 358

    ISO통합경영시스템 사후심사

    6월 14일부터 7일간, 전사업장 대상 ISO통합경영시스템 심사를 실시하였습니다. 2017년 3월 10일 Kick-off를 시작으로 진행되어온 ISO통합경영시스템 안정화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이번 심사의 목적입니다. 지사공장을 시작으로 금형공장, 코일센타, 아산공장, 정관공장 순으로 진행되어 서창공장을 마지막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종결회의에서 한국표준협회 심사원들은 해당 경영시스템의 경쟁력 강화와 전사적 차원의 대응 체계 수립 등의 한 차원 도약을 주문하였고, 이어서 이문용 대표이사 사장은 효과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해 전사적 유기적인 협조와 노력을 경주하자고 강평하였습니다.

    관리자l 2018-08-16

    1,617Views

  • 357

    성우혁신사관학교 1기 중간 발표회 개최

    5월 31일, 서창공장 대강당에서 성우혁신사관학교(SHiOTS, Sungwoo Hitech Innovation Officer Training School) 1기생들의 중간 발표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총 3개 조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발표회를 통하여 지난 3개월 간의 성과를 임직원들에게 선보였습니다. 각 조마다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실제로 현장에 개선안을 반영한 사례도 소개하였습니다. 격려의 박수가 쏟아지기도 하고, 때로는 열띤 토론이 이어지기도 하여 참석한 임직원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발표자들은 그 동안의 소회를 밝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두려움과 설렘으로 시작한 성우혁신사관학교 1기였지만, 시간이 거듭될수록 열정이 샘솟고, 자신감이 생겨났음을 피력하였습니다. 이명근 회장은 강평을 통하여 성우혁신사관학교 1기생들의 노고를 치하하였고, 앞으로도 계속 정진하여 현장 역량 강화를 통한 변화와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성우혁신사관학교는 3월 5일, 18명의 조/반장을 1기생으로 출범하였고,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교육, 선진기업 현장 탐방, 고유의 노하우 공유를 통하여 강하고 유연한 제조현장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관리자l 2018-06-07

    1,837Views

  • 356

    제15회 성우하이텍 회장배 족구, 탁구, 풋살대회 성료

    5월 25일, 서창공장 풋살 경기장에서 이명근 회장의 시축으로 제15회 성우하이텍 회장배 족구, 탁구, 풋살대회 본선대회의 막이 올랐습니다. 3월 23일, 사전 회의를 시작으로 4월 9일부터 예선 첫 경기를 거쳐 40여 일간 본선 진출팀을 가려낸 일정이었습니다. 그 기간 동안 전 임직원들이 함께 땀 흘리고, 함께 웃으며, 함께 목청껏 응원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본선 대회가 벌어진 날에는 환호와 감탄이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본선에서 결승까지 어느 경기 하나 손쉽게 끝나는 법이 없었고, 승부의 결과는 예측불허였습니다. 그래서 예년과 다른 우승자들도 많았고, 다양한 팀(반/본부)들이 골고루 좋은 성적을 얻어서 만족스럽게 대회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도 작년에 이어 특별 이벤트가 마련되었습니다. 양산시 탁구협회 소속 선수 2명(남/여)이 임직원들의 지켜보는 가운데 혼성경기를 펼쳤습니다. 뛰어난 기량의 선수들을 보며 임직원들은 탄성을 자아냈고, 선수들은 훌륭한 기량을 선보였습니다. 선수들은 경기가 끝난 후에도 임직원 한 명 한 명을 성심성의껏 지도해 주어 감동을 주었습니다. 멋진 경기와 자상한 지도를 보여주신 양산시 탁구협회 소속 선수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대회에 참석해서 빛나는 장면들을 만들어주신 선수들과 동료를 향해 애정어린 응원을 보내주신 임직원여러분, 원활한 대회 진행을 위하여 적극 협조해주신 종목별 심판 및 주장분들, 끝으로 2달 여 동안 성공적인 대회를 위하여 음지에서 수고를 마다하지 않아 주신 담당자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관리자l 2018-06-04

    1,964Views

  • 355

    제1회 가라쿠리 경진대회 개최

    5월 24일, 서창공장 대강당에서 ‘제1회 가라쿠리 경진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가라쿠리(からくり)란 실, 태엽, 수력 등의 장치로 스스로 움직이는 인형(가라쿠리 인형)에서 착안하여 자연의 힘(중력, 자기력, 부력 등), 단순 기구의 힘(탄성력, 도르래, 지레 등)을 이용한 업무 개선활동을 의미합니다. 저비용 투자를 통해서 품질, 생산성, 보전성, 효율성, 안전성 향상에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는 활동으로 업무 담당자의 아이디어가 결정적인 역할을 차지합니다. ‘제1회 가라쿠리 경진대회’는 국내 사업장을 대상으로 1달 여 간의 공모를 거쳐 총 23건의 아이디어를 접수하였고, 이 날 임직원들 앞에서 발표를 실시하였습니다. 발표자들은 동료와 함께 고민한 흔적을 창작물에 녹여 내어 열과 성을 다하여 설명하였습니다. 이명근 회장은 강평을 통하여 동료들과 함께 소통하며 고민하는 모습에 감사를 표했고, 한 번의 개선으로 안주할 것이 아니라 중단없는 개선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국내외 사업장에서 혁신적 개선활동 의식이 고취될 수 있도록 회사가 끊임없이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습니다.

    관리자l 2018-06-04

    1,786Views

  • 354

    (주)성우하이텍, GM 2017년 올해의 협력사상 수상

    ㈜성우하이텍이 GM으로부터 ‘2017년 올해의 협력사상’을 수상하였습니다. 4월 19일/20일 양일간에 걸쳐 미국 Orlando 市 디즈니월드 EPCOT(Disney’s Yacht Club Resort)에서 열린 GM 2017 SOY(Supplier Of the Year) 행사에서 ㈜성우하이텍은 탁월한 품질과 긴밀한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이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특히 2017년에는 북미 차종 개발에 참여하여 우수한 성과를 내었고, 이를 GM에서 높이 평가하여 수상이 이루어졌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Steve Kiefer GM 부사장은 “북미에서 ㈜성우하이텍의 적극적 지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성우하이텍 멕시코와 GMNA 간의 두터운 파트너십을 유지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GM SOY 행사는 GM 본사가 있는 디트로이트에서 진행되어 왔고, 작년부터 장소를 디즈니월드로 옮겨 참석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이번 GM 2017 SOY 행사에는 전 세계 2만여 부품업체 중 약 130개 사가 참석하여 수상하였습니다. ㈜성우하이텍은 2008년부터 2013년까지 6년 연속으로 수상한 바 있고, 디즈니월드에서 진행하는 행사에는 올해 처음 참석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성우하이텍은 고객사와 함께 지속적인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관리자l 2018-05-18

    1,641Views

  • 353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 실시

    4월 19일/26일 양일간 서창공장 대강당(정관, 장안, 지사, 수원, 핫스탬핑, 아산은 화상연결)에서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외부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한 이번 교육을 통하여 성희롱 예방에 대하여 심도있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양성평등에 부합하는 기업문화 형성에 이바지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아울러 ㈜성우하이텍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Me Too]에 대하여 적극 지지를 보내며, 앞으로도 건전한 직장문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리자l 2018-05-08

    1,322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