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ENU

  • 정관공장
    46020 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읍 농공길 2-9
  • 서창공장
    50511 경상남도 양산시 소주공단 3길 50
성우 어린이집 Intranet 역사관 ENG 사이트맵
GREEN TECHNOLOGY 자연이 숨 쉬게 하는 기술력으로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뉴스룸

Total : 397 (9 / 27 Page)
  • 277

    찾아가는 현장고용포럼 개최

    부산고용포럼과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주관한 '2014년 제1회 찾아가는 현장 고용포럼'이 5월 9일 서창공장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현장 고용포럼은 부산의 고용우수기업의 현장을 방문하여 기업 현장의 고용 및 노사관련 애로요인을 청취하고, 현장토론을 통해 살아있는 기업고용 및 노사화합 정책대안을 발굴하여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건의하는 것을 목적으로 김종한 상임대표(경성대학교 상경대학 학장), 류장수 공동대표(부경대학교 교수)외 기관회원 30여 명이 참석하였습니다. 김태일 대표이사 사장은 환영사에서 '37년간 부산에 본사를 두며 성장하면서 지역의 안정된 일자리 창출에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며 그 결과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장으로 '2010년 트루컴퍼니 금상, 제2회 부산고용대상'을 수상하였고, 올해에는 부산시로부터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지만, 자동차 차체부품을 생산하는 사업장의 특수성을 감안한 탄력적 인력운영에 적잖은 애로가 있음을 밝혔습니다. 한 시간 가량 진행된 포럼에서는 당사의 채용현황과 절차, 사내직업훈련 현황, 그리고 지역 우수인재 확보와 관련한 질의응답이 이어졌습니다. 먼 길 마다치 않고 방문해주신 부산고용포럼 참석자 여러분께 감사 말씀 드립니다.

    관리자l 2014-05-12

    1,543Views

  • 276

    성우하이텍, 굿 컴퍼니 인덱스(GCI) 코스닥 분야 9위 선정

    성우하이텍은 시사저널이 주최하고 한국경제인연합회가 후원한 '2014 굿 컴퍼니 컨퍼런스'에서 인싸이트그룹(HR 컨설팅그룹)이 발표한 한국형 굿 컴퍼니 지수(Good Company Index, GCI) 코스닥부문 9위에 선정되었습니다. 2014 GCI는 국내 238개 상장사(코스피)와 코스닥 기업 95개사, 공기업 30개사를 대상으로 실시되었습니다. 시사저널은 기업의 가장 큰 역할인 경제적 가치 창출과정에서 최근 공정성과 도덕성이 강조되는 경향을 주목하고 인싸이트그룹과 함께 한국형 '굿 컴퍼니 인덱스(GCI)'를 개발하면서 기업의 의미있는 역할을 사회적 가치, 윤리적 가치에 대한 책임 이행으로 설정하였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GCI는 '접근 관점-이해관계자-진단 영역-측정 지표'의 4단계 구조로 이뤄져있는데, 코스피·코스닥·공기업별로 23개의 지표를 측정한 후 '경제, 사회, 윤리분야'의 세 영역으로 구분하여 점수를 산출하였습니다. 성우하이텍은 '기업의 윤리적 가치분야'에서 코스닥 평균 11.779점을 상회하는 21점을 평가받아 해당분야 3위의 점수를 획득하여 종합점수 58.076점으로 전체 9위에 선정되었습니다. 당사는 경제·사회·윤리적 가치의 극대화를 통해 기업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굿 컴퍼니'로서의 책임있는 역할을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

    관리자l 2014-05-12

    1,204Views

  • 275

    김건식, 남정희 기장 정년퇴임식 개최

    성우하이텍은 4월 30일 서창공장 대강당에서 김태일 대표이사 사장의 주관으로 1분기 경영실적 설명회와 더불어 정년을 맞은 프레스가공반 김건식 기장과 코일가공반 남정희 기장의 정년퇴임식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퇴임식에 앞서 진행한 사내 로봇교육 수료식에서는 당사에서 추진 중인 로봇 운용 기술교육과정을 수료한 당사 공정책임자와 사내외 협력업체 직원 32명을 대표하여 조립2반 권동혁 반장과 태진기업 허승민 반장이 각각 기본교육과 실무교육 수료증을 수여하였습니다. 김태일 대표이사 사장은 이 날 정년퇴임식을 맞은 프레스가공반 김건식 기장과 코일가공반 남정희 기장을 성우가족에게 소개하면서 회사 설립 초기의 여러 열악한 환경 속에서 함께 근무했던 에피소드를 직접 전한 후, 새로운 환경을 두려워 하지 않고 항상 솔선수범과 도전정신을 보여 준 두 선배 사원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김건식 기장과 남정희 기장은 당사의 '정년 퇴직자 재고용 제도'를 통해 성우가족들과 함께 근무하며 기술과 경험을 나누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관리자l 2014-05-02

    1,621Views

  • 274

    아름다운 추억을 대표이사와 함께

    직원간 소통의 장을 열기 위한 『대표이사와 함께하는 등반대회』가 4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경북 영주 소백산에서 성우하이텍, 아산성우하이텍, 성우몰드 신입사원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세월호 침몰 사고 희생자를 추모하기 위해 노랑리본을 달고 진행하였습니다. 신입사원들은 옛 선비들이 공부하던 ‘소수서원’을 관람하며 옛 조상들의 학문에 대한 열정을 간접적으로 경험하였고, 대표이사와의 대화를 통해 이해의 폭을 넓히며 앞으로 성우가족으로서 신입사원들이 추구해야 하는 방향을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태일 대표이사 사장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끊임없이 도전하라"며 신입사원들을 격려하였습니다. 또한 새내기 성우가족들은 15km의 소백산 비로봉 정상을 함께 오르며 서로 관심을 기울이고 배려하는 마음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 명의 낙오자 없이 끝까지 완주한 신입사원 여러분의 끈기와 열정에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열정과 패기를 발휘하여 성우하이텍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든든한 재원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합니다.

    관리자l 2014-04-30

    1,636Views

  • 273

    기춘호 기장 정년퇴임식 개최

    성우하이텍 영업관리팀 물류2반 기춘호 기장의 정년퇴임식이 4월 18일 정관공장 교육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지난 1987년 성우금속 사이드멤버반에 입사한 후 26년 간 성우하이텍에서 근무한 기춘호 기장에게는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재직기념패와 퇴직격려금이 전달되었고, 성우가족들에게 재직 기간 동안 느꼈던 소회를 밝히는 감동의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김태일 대표이사 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그동안 직장생활을 하면서 어려움이 많았을텐데 참고 견뎌내었기에 오늘 이 영광스러운 자리에 설 수 있는 것이라며, 우리들은 바로 이 부분을 배워야 한다'고 했습니다. 또한, '우리가 겪지 못한 일들을 경험하고 묵묵히 세월의 여파를 견뎌내면서 후배들을 위해 많이 배려하고 인내해주었기 때문에 오늘날 우리 성우하이텍이라는 역사를 함께 만들 수 있었다'며 노고를 위로하였습니다. 기춘호 기장님, 지금까지 이루지 못했던 일들에 도전하시면서 멋진 인생의 제 3막을 힘차게 열어가시기 바라며,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가정 이루시기 바랍니다.

    관리자l 2014-04-22

    1,639Views

  • 272

    글로벌 경쟁력 강화 워크숍 개최

    성우하이텍, 아산성우하이텍, 성우몰드 공정책임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워크숍이 3월 31일부터 6월 10일까지 매주 1박 2일의 일정으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390여 명의 공정책임자 참가하는 이번 워크숍은 화합(Harmony)과 소통(Communication)을 결합시킨 신조어 'Harmonication(상생)'을 주제로 비전과 인식, 그리고 행동을 통합하여 하나의 성우하이텍을 만들기 위한 노사화합 워크숍입니다. 김태일 대표이사 사장은 매회 간담회를 마련하고 성우하이텍 사원으로 입사하여 사장까지 오른 열정과 패기, 역경의 스토리를 공개하면서, '성우하이텍 미래는 우리 모든 직원들의 현재가 행복할 때 비로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며,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이 소중하다는 생각을 밝혔습니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신바람 나는 일터를 일구고자 성우가족들은 '기적이란 노력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고 그 노력이 바로 인생이기에, 열심히 살고 노력한다면 그 대가는 반드시 부메랑처럼 돌아온다는 사실'을 깊이 되새기며, 동료와의 소통과 배려를 바탕으로 일류기업으로 나아가는데 적극 동참할 것입니다.

    관리자l 2014-04-15

    1,223Views

  • 271

    부산기계공고 기계정밀과 신입생 미래직장 방문 프로그램 실시

    국립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인솔교사 박호영)에서 진행하는 학습동기유발학기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계정밀과 신입생 61명이 3월 21일 성우하이텍 서창공장을 방문하였습니다. 학습동기유발학기 교육이란 신입생이 입학식을 시작으로 4주 동안 교과서 없이 다양한 체험활동과 각종 프로그램을 집중 시행함으로써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학습동기와 취업동기를 유발하여 적응을 돕기 위한 제도입니다. 한 시간 동안 진행한 미래직장 방문 프로그램은 마이스터고 인재들에게 당사를 알리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3년 뒤 우수한 인재들이 당사에 지원하여 성우가족으로 함께 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관리자l 2014-03-24

    1,224Views

  • 270

    車무게 6.6kg 줄인 無용접 차체 기술(김태일 대표이사 사장 인터뷰 기사)

    매일경제 2014년 3월 11일 A16면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관리자l 2014-03-15

    1,522Views

  • 269

    靑馬의 해, 힘차게 내달릴 성우가족을 맞이하다!

    성우하이텍은 2월 12일 서창공장 대강당에서 2014년 공채사원과 부모님을 초청하여 새가족 맞이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2개월 간 치열한 채용 전형을 거쳐 선발된 예비 신입사원과 부모님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뤄진 초청행사에서 김태일 대표이사 사장은 '성우가족으로 첫 발을 내딛는 신입사원을 축하해주며, 그 동안 물심양면으로 뒷바라지 해주신 부모님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우수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육성하는데 열과 성의를 다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입문교육과 직무교육을 마친 예비 신입사원들은 향후 3개월 간 진행될 현장실습과 후견인제도의 과제수행평가를 통해 정식 채용될 예정입니다.

    관리자l 2014-02-13

    1,833Views

  • 268

    부산 시청사 기업홍보관 참여

    성우하이텍은 1월 24일 개관한 '부산 시청사 기업홍보관'에 세계일류상품으로 인증 받은 제품을 전시하고, 자동차 차체부품을 홀로그램 형태로 구현하는 등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의 위상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부산시청 1층 로비에 마련된 기업홍보관은 부산기업과 제품을 널리 알려 내수와 수출을 늘리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터치스크린과 홀로그램, 대형 LED 등 최첨단 IT기술을 활용해 부산을 대표하는 자동차, 선박, 조선기자재, 기계 및 장비, 금속제조업 등 12개 업종의 다양한 제품을 영상과 실물로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성우하이텍 김태일 대표이사 사장은 홍보영상에 직접 출연하여 성우하이텍이 외환위기를 기회로 삼아 해외진출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이 국내외에 동일한 품질관리시스템을 접목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관리자l 2014-01-27

    1,286Views

  • 267

    한국은행 신입직원 성우하이텍 방문

    한국은행 부산본점은 1월 21일 2014년도 한국은행 신입직원들에게 부산을 대표하는 기업인 성우하이텍을 소개하고 산업현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성우하이텍 서창공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이날 한국은행 신입직원들은 자동차 차체부품을 생산하는 성우하이텍을 직접 방문함으로써 대한민국의 기간산업인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산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관리자l 2014-01-22

    2,014Views

  • 266

    2014년 자율적 한마음 경영 선포

    성우하이텍은 1월 3일 국내 및 해외 11개 사업장을 화상시스템으로 연결한 가운데 서창공장 대강당에서 대망의 갑오년 한 해의 업무를 시작하는 시무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명근 회장께서는 신년사를 통해 '작년부터 시작된 허물벗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자율적 한마음 경영’이라는 경영목표에 따라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여 1위가 아닌 일류기업이 되어야만 다국적 기업들과 경쟁해서 살아남을 수 있다’ 고 강조하였습니다. 아울러 ‘한 사람 한 사람이 회사를 사랑하고 서로 존중해가며 하나로 뭉쳐 소통이 잘 되는 회사가 된다면 앞으로 100년도 내다볼 수 있는 회사가 되지 않겠느냐’ 며 ‘한마음이 되어 백년대계(百年大計)를 만들 수 있는 2014년이 되기를 바란다’ 고 당부하며 신년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끝으로 2013년 성우하이텍을 빛낸 자랑스러운 성우인상은 SPR(Self Piercing Rivet)을 적용하며 알루미늄 쇽업소버 하우징 신기술인증을 취득하고 국내외 특허를 출원한 선행기술팀 박병준 과장, XM 및 TA 라인 안정화 및 무결점 라인을 운영한 아산성우하이텍 조립4반 김정재 조장, SAC(Sungwoo-Auto Die Change)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련 특허를 출원한 설비기술반 이전수 조장, 프레스라인의 양산금형 유지 관리를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한 성우과기무석유한공사 신성진 사원 등 총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2013년 우수협력업체로는 부경테크와 금호테크가 선정되었습니다.

    관리자l 2014-01-06

    1,646Views

  • 265

    김태일 대표이사 사장, 큰절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다!

    김태일 대표이사 사장이 성우가족과 함께 허물을 반성하고 희망찬 미래를 맞이하자는 의미를 담아 종무식에서 성우가족에게 큰절을 올렸습니다. 2013년 계사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종무식이 12월 31일 성우하이텍 서창공장 대강당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성우하이텍, 아산성우하이텍, 성우몰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한 시간 반 동안 진행된 종무식은 2013년 한 해 동안 성우하이텍을 빛낸 우수사원인 모범상 시상을 비롯하여, 품질문제 신고 포상, 상상오션 제안제도 4/4분기 실적 포상, 라인 문제점 신고제도 포상과 칭찬 우수사원 포상의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 성우가족에게 큰절을 올린 김태일 대표이사 사장은 '원화 강세와 통상임금 범위 확대 등 원가 경쟁력 확보에 상당한 압박이 따른다'며 위기를 걱정하면서도,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한 허물벗기에 동참하고, 신기술을 접목하면서도 한 건의 품질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애쓴 성우가족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특히 손수 쓴 '귀한 사람'이라는 시를 직접 낭송하며 '땀과 열정으로 무딘 철판을 갈고 닦아 생명을 불어 넣어 하나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하는' 성우가족에 고개 숙여 절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였습니다. 성우가족 여러분, 한 해 동안 수고 많이하셨습니다. 성우가족은 성우하이텍이 참 좋은 회사를 뛰어 넘어 위대한 회사가 되기 위해 한마음으로 협력해 나갈 것입니다.

    관리자l 2014-01-03

    1,986Views

  • 264

    ㈜성우하이텍, 2013년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취득

    ㈜성우하이텍이 12월 19일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주최한 '2013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WORLD CLASS PRODUCT OF KOREA 2013)'에서 '고인성 알루미늄 적용 차체 프론트 사이드 멤버'로 세계일류상품 인증서를 취득하였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는 수출품목의 다양화, 고급화와 미래 수출동력을 확충하기 위해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 품목 및 5년 이내 진입 가능품목(차세대 일류상품) 생산기업을 선정하여 기술개발부터 해외마케팅까지 지원하고 있는데, 성우하이텍은 세계 시장 순위 5위의 '고인성 알루미늄 적용 차체 프론트 사이드 멤버'가 선정되어 세계일류상품으로 인증받게 되었습니다.

    관리자l 2013-12-24

    2,292Views

  • 263

    2014년 팀 목표설정 워크숍 개최

    성우하이텍, 아산성우하이텍, 성우몰드 팀장이 참석한 2014년 팀 목표설정 워크숍이 12월 20일부터 21일까지 경주 교원 드림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지난 5일 사업부 목표설정 워크숍의 결과를 토대로 각 팀에서는 사업부 중점 추진과제를 전개하여 중점실행과제를 설계하였고, 팀별 설계된 핵심성과지표에 대해 상호 검토가 이뤄졌습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는 '노사 신뢰 확보'와 '진정한 소통을 위한 리더십 함양 교육'의 일환으로 '21세기 소통경영과 협업적 리더십'을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팀 리더들은 소통과 신뢰의 노사관계 구축을 위해 솔선수범의 자세를 보여야 한다는 각오를 새롭게 다짐하였습니다.

    관리자l 2013-12-24

    1,500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