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ENU

  • 정관공장
    46020 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읍 농공길 2-9
  • 서창공장
    50511 경상남도 양산시 소주공단 3길 50
성우 어린이집 Intranet 역사관 ENG 사이트맵
GREEN TECHNOLOGY 자연이 숨 쉬게 하는 기술력으로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사회공헌


조금은 특별한 만남, 해피스쿨 목욕 봉사

조회 828

관리자 2019-09-05 00:00

조금은 특별한 만남, 해피스쿨 목욕 봉사 조금은 특별한 만남, 해피스쿨 목욕 봉사
성우하이텍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마다 특별한 경험을 합니다. ‘해피스쿨 목욕 봉사’가 그것입니다.

해피스쿨은 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면에 위치한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입니다. 성우하이텍은 2014년 5월부터 해피스쿨과 인연이 닿아 매월 목욕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활동의 목적은 해피스쿨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의 사회 적응을 돕는 것입니다. 그래서 인근 대중목욕탕의 협조를 받아 1시간 가량 함께 목욕을 합니다.

목욕 봉사 활동 날, 해피스쿨에서 성우인들은 담당 선생님으로부터 혹시 모를 돌발 상황에 대비하는 교육을 잠시 받게 됩니다. 5년여를 진행해오며 여태껏 한 번도 돌발 상황이 문제된 적이 없었지만, 모두의 안전을 위하여 교육을 소홀히 할 수는 없습니다. 다음으로 함께 목욕할 거주인들과 만나서 개개인의 특성을 대하여 설명을 듣고, 손을 잡고 눈을 맞추며 대화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짧은 인사를 하는 거주인도 있고, 아무런 응답이 없는 거주인도 있습니다. 그런 모습이 낯설 법도 한데, 성우인들은 누구하나 책망하는 법이 없습니다.

이어서 함께 인근 대중목욕탕을 방문합니다. 함께 목욕탕에 들어가서 머리를 감겨 주고, 몸을 씻어주며 거주인들에게 말을 걸어봅니다. 보일 듯 말 듯 희미하게 입꼬리가 찡긋 웃는 거주인의 미소에 성우인들의 마음이 사르르 녹습니다. 1시간 남짓 목욕을 마치고 한결 더 친밀해진 거주인과 성우인. 뽀얀 얼굴은 목욕 덕분만은 아닌 듯 합니다.

다시 해피스쿨에서 거주인들과 다과 시간을 가지고, 오늘의 봉사활동을 정리해 보는 시간들을 가집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으로 구분하여 ‘봉사’라는 이름으로 하루를 보냈지만, 그저 이웃사람들끼리 목욕탕에서 만나 함께 씻은 것이 전부입니다. 조금 특별한 만남이라 주의를 조금 더 기울였지만, 그리 어려웠던 일은 아니었습니다. 그냥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야 한다는 평범한 사실을 한 번 더 되새길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앞으로도 성우하이텍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지역 사회에 사랑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하여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관련기사 : 성우하이텍 사보 「별을 쏘다」제20호 P 54 ~ 56
(http://smartbook.swhitech.com:8080/html/AType/main.jsp?code=20190813092120)